여성인권동감, 미혼모 한부모지원, 쉼터, 생계용품, 직업훈련비+자녀돌봄비 최대 300만원!!





오늘은 여성인권동감에서 진행중인 미혼모, 한부모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인권동감은 2012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서 유아기부터 노인까지 함께 행복을 나누고 한부모, 조손, 비혼 가족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희망하는 사회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오늘은 미혼모와 한부모 가정을 위한 긴급쉼터지원청소년 미혼모를 위한 직업훈련비 및 자녀돌봄비 300만원 지원, 미등록 외국인 한부모를 위한 생계용품지원 사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인권동감

여성인권동감

여성인권동감은 회 구조로부터의 차별과 폭력을 막아 여성들 인권 신장을 구현하고, 여성들의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폭넓게 지원하여 탈빈곤화를 돕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여러 단체 및 재단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소통하며 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해 나아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긴급쉼터지원

여성인권 동감은 사랑의 열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혼모와 한부모를 위한 긴급 쉼터를 제공합니다. 엄마의 나이나 자녀의 나이, 자녀의 수에 상관없이 입소가 가능합니다.

긴급쉼터지원

모든 상담은 비밀을 보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전화나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입소 가능한 쉼터, 입소 가능 날짜에 대해 상담 받아보세요.

2.직업훈련비 + 자녀돌봄비 지원 

이번에는 아산사회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전 또는 48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미혼모를 대상으로 직업훈련비와 자녀돌봄비를 총 300만원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직업훈련비 + 자녀돌봄비

기존의 취업을 위한 지원사업과 차별성을 가진 전문적이며 시대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합니다. (ex : 필라테스, 요가, 바리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등 ) 지원금 300만원으로 직업훈련을 받는 동안 아이를 돌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이에 추가로 아기 용품과 의료비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류 심사를 통과하면 비대면 영상통화 Zoom으로 상담을 한 후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세혼인관계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는 안됨)
  • 주민등록등본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동의란 체크, 서명란 서명, 동의서 제출날짜 필수)
  •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출산 전인 경우)
  • 아산자립지원계획서

모든 서류는 최근 6개월 이내에 발행된 서류여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6자리는 삭제하고 뒷번호 첫번째 성별번호 남겨주세요. 사진첨부로 서류를 제출 할 경우 반드시 jpg파일, pdf파일로 변경해서 첨부해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 이외의 서류를 제출하면 지원이 불가하니 잘 확인하시고 메일을 발송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직업훈련비 자녀돌봄비 지금바로 신청하기

3. 한부모 생계용품지원

마지막으로 알아볼 사업은 미등록외국인한부모를 위한 생계용품지원사업입니다. 법무부에 따르면 2023년 7월 말 기준으로 외국인 미등록 불법체류자가 42만 9천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는데요. 미등록 외국인인 만큼 국가나 단체의 지원을 받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여성인권동감과 바보의 나눔 단체는 25개월~ 2011년 이하의 자녀를 둔 미등록 외국인 한부모가정에게 생계용품 지원합니다.

미등록외국인한부모 생계용품지원

단, 남편이 있는 분은 지원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미등록 외국인에 대한 정보는 철저하게 비밀을 보장하니 걱정 마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도 여성인권 동감단체에서는 취약계층의 미혼모, 한부모, 조손가족을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피빈을 통해 기부를 하거나, 새제품 기부를 통해 우리사회의 소외계층과 나눔을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성인권동감바로가기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월드휴먼브릿지 자립청년 가전제품지원, 취약계층 산모지원 최대 150만원까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