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지원금받고 여행떠나볼까?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 신규 5만명 추가모집!! 신청기간,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대해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되면서 이번 추석연휴는 총6일을 쉴 수 있어서 많은 직장인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텐데요. 정부 역시 이번 황금연휴로 약 2조 4천억원상당의 소비촉진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추석연휴 여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올 상반기에 14만명이 신청하여 5월 31일에 마감했지만, 이번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총 5만명의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신청기간과 휴가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추석추가모집

근로자휴가지원사업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복지사업입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정부인증 제도 신청 시 가산점을 받거나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고, 근로자는 휴가비를 지원받아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근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정부는 관광소비를 촉진시켜 내수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정말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사업이죠. 실제로 참여하는 근로자와 기업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9월 6일부터 9월 22일까지 5만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해주세요!!

 

1.지원금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지원금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 총 20만원을 지원하여 총 40만원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 내에서 40개의 제휴사와 10만여개의 상품이 등록되어 있어 숙박시설, 레저이용권, 교통이용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바로가기

2. 참여대상

참여대상은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까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소상공인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단, 소상공인은 대표자를 제외하고 상시근로자수가 1인~ 4인 이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중소기업, 중견기업 , 비영리민간단체는 대표나 임원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지만, 소상공인과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은 대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3. 참여신청절차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절차

먼저 참여신청을 한 후 참여기업으로 확정되면 기업에서 지원금을 입금하고 정부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신청 및 결과조회는 근로자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휴가샵 온라인 쇼핑몰에서 40만 포인트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바로가기

여기서 잠깐!!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의 참여신청은 근로자 개인이 할 수 없으며, 기업에서 참여 신청을 해야만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참여신청을 한다면,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1인 사업자 소상공인이라면, 대표가 근로자 분담금과 기업 분담금 (30만원)을 입금할 경우 사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참여기업혜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지원금 10만원을 지원해야하지만, 그만큼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증서를 발급하여 정부인증 가점을 부여받고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포상이나 언론 홍보 및 사례집 발간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참여기업 혜택

지금까지 근로자들을 위한 휴가비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아직 신청기간이 남았으니 신청일을 놓치지 마시고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워케이션프로그램, 일하면서 휴가 즐기자! 신청 지역 제주도까지?11월까지 신청가능 선착순 마감 주의

중소 기업 복지 플랫폼 가입하면 서비스 및 등록 상품 500 만개? 건강 및 교육 혜택 누리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