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안심콜 서비스 신청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현재 1인가구 비율은 34.5%로 750만 가구를 넘어가고 있으며, 2022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노인 인구에서 독거노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20.8%로, 5명 중 1명의 노인이 혼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가족이 없이 혼자 사는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임산부라면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게 더욱 중요하겠죠? 그럼 지금부터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119안심콜 서비스

안심콜서비스는 고령자 및 독거노인, 장애 있는 사람, 임산부 등에게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출동한 구급 대원이 미리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환자의 질병이나 특성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맞춤형 응급처치를 실시하여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응급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함이죠. 또한, 응급 상황이 발생 시 경우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문자메세지가 전송되어 가족에게 신속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1.신청방법

먼저 119 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안심콜서비스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하기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병력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신청자의 인적사항, 질병사항을 자세히 입력하고, 진료를 받고있는 의료기관이 있다면 정보를 입력하시고, 장애인이라면 장애유형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타 구급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기재해주세요.

119안심콜 서비스 병력정보 입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호자 및 주변 도우미 정보를 등록하시면, 수혜자에게 응급상황이 발생 할 경우 보호자에게 문자메세지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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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리인 등록

만일 본인이 서비스를 신청하기 어렵다면 대리인이 등록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가족 (보호자, 자녀) 뿐 아니라, 사회복지사나 주민센터 공무원이 대리로 등록하는 것이 가능해요.  대리인이 수혜자 정보를 대신 등록하고 수정해 줄 수 있지만, 신고시에는 반드시 수혜자 전화기로 신고하셔야 해요. 그래야만 구급대원이 출동할 때, 등록된 수혜자의 인적사항이나 병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대리인 등록

지금까지 119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응급상황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꼭 서비스에 가입해서 혜택을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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